시정조치(Corrective Actions) - Best Practice Guide
2017.10.02 21:38
우리 모두는 제품과 서비스가 우리의 품질 관리 기준에 부합하도록 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 그러나 우리가 프로세스 효율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과는 별개로 많은 조직에서 문제가 발생하며 이 중 몇 가지 문제들은 그 범위나 규모에 있어서 조직에 재앙 수준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시정 조치(corrective action)이다. 일련의 대응 계획을 가지고 있음으로서 문제 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고객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과거에 시정 조치는 주로 매뉴얼 방식, 즉, 이메일, 엑셀 그리고 워드 문서 사용에 의존했다. 그러나 공급망(supply chain)이 더 복잡해지고 비즈니스의 진행속도가 빨라지면서 이제 우리는 기존의 매뉴얼 접근법은 충분하지 않음을 안다.
본 백서는 ‘자동화(automation)’가 시정 조치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나서 시정 조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의 상세한 이점을 항목별로 나누어 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 는 당신의 조직의 완전한 품질 향상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자동화 시정 조치 활용 사례(best practice)에 대해 소개할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 PDF 파일에서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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