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 관리 (Complaint Management)
고객의 유지 및 산업 규제들에 부합, 제품불량 피해로 인한 잠재적 소비자 소송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모든 기업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효과적 불만 관리 시스템은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솔루션입니다. 조사들과 CAPA 그리고 효과적인 체크를 통하여, 불만사항을 추적하는 폐쇄 루프(빈틈 없는) 시스템을 운용하는 회사는 제품 문제와 당국 규제 조사로부터 리스크를 최소화합니다.
왜 불만 관리 솔루션이 필요한가?
불만 관리 솔루션은 통합된 추적과 리포팅을 통해서 전개되는 상황을 항상 모니터링합니다. 세계적 제조 업체들은 규제 부합을 보장하고 제품 안전 문제를 감소 시키며, 불만 취급 프로세스를 유연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웹 기반의 불만 관리 솔루션을 글로벌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랙와이즈 시스템은 고객이 불만 관리 프로세스를 위한 요구사항을 수행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불만 관리는 기업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 전체적 측면에서 트랙와이즈에 직접적으로 구축될 수 있습니다. 불만 관리 시스템을 사용 함으로써, 귀사는 불만 접수 프로세스를 중앙화하고, 현장 레벨 조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시정/예방 조치들을 전자적으로 프로세스 할 수 있습니다.
FDA와 기타 정부 부처들은 더욱 강력하게 불만 관리와 완전한 기록 관리에 대해서 요구하고 있습니다. 트랙와이즈의 구성 자유로운 불만 관리는 제약/바이오텍/의료기기/전문 제조사 산업 전반에 걸쳐서 적용되어 사용됩니다.
불만 관리 솔루션의 장점들
- 불만 응대와 해결 시간을 향상하여, 불만 관리 운영을 유연하게 하며 비용을 절약한다.
- 복수의 지역에 사용, 다양한 언어 지원, 지역별 리포팅 요구사항과 강력한 보안 수준으로, 불만 관리를 글로벌 차원에서 수행한다.
- 기업이 고객 불만을 조사하고 적절한 시간내에 응대해 줌으로써, 고객 만족을 증대하고 제품 브랜드의 명성을 보호한다.
- 제조 지역과 제품 타입에 따라서 불만들과 관련된 조사 업무를 편성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 실시간 동향 반영과 잠재적 안전 문제의 선제적 접근으로, 불만 라이프사이클의 관리를 향상시킨다.
불만 관리 FAQs
불만 관리 소프트웨어란?
불만 관리 소프트웨어는 기업의 제품과 관련된 고객 이슈를 취급합니다. 품질 관리 팀들은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고객 불만을 리포트하고, 이러한 불만에 직접 응대하며, 조직에서 그 불만들을 조사하고, 추후에는 어떻게 하면 이러한 불만 이슈가 재발하지 않을지를 분석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EQMS시스템에 통합 함으로써, 기업들은 고객에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발생할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는 품질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왜 불만 관리 시스템에 투자 하려고 하는지?
오늘날 불만 관리 시스템은 여러가지 목적에 사용됩니다. 제품 품질과 잠재적 제품 이슈의 표시 지수로 여겨지며, 어떻게 불만을 관리하느냐는 또 다른 효과들을 발생시킵니다. 잠재적 사고들을 신속하게 조사와 시정 조치 사이클 프로세스로 이동하는 밸리데이션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은,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는 수단 뿐만 아니라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트랙와이즈의 불만 관리 시스템이 어떻게 산업 표준에 부합하는지?
각 산업 분야는 규제사항, 고객기반, 제조 품질 고려사항들이 각기 다릅니다. 예를 들면, 전자 제조업은 제조 품질을 최적화하는데 제약 업체 대비 훨씬 짧은 시간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제품이 팔려 나가면서 바로 고객 불만에 대응합니다. 또한 제약과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은 부합 해야할 규제들이 서로 다르며, 제품 리콜이나 소비자 소송이 발생시 서로 다른 결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의료기기 제조업체는 21 CFR Part 820, FDA Part 803과 기타 규제 사항들, 감독 아래에서 고객 불만에 관하여 매우 엄격히 규제를 받습니다.
각 산업 분야가 각자의 필요성과 요구에 부합하기 위하여 조금씩 다른 불만 취급 관리를 하지만, 트랙와이즈의 불만 관리 솔루션은 매우 유연하게 귀사의 EQMS시스템에 통합됩니다. 추가적으로, 귀사의 산업이 어느 분야이든, 우리의 솔루션은 귀사의 불만접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중앙화 하여서, 귀사가 제품 품질과 브랜드 명성을 향상 시키기 위한 고객이슈를 처리하고 시정하는데 훨씬 효율적으로 대처하게 합니다.
트랙와이즈의 불만 솔루션은 어떻게 작동하나?
트랙와이즈의 불만 관리 솔루션은 고객 불만들에 접근하고 이들을 조사하며, 하나의 중앙화 된 시스템을 통해서 시정 조치들을 할당함으로써, 고객 응대 시간을 줄이고 조직 전반의 투명성을 높입니다. 워크플로우들이 자동화 되어서 조사와 시정 조치들이 제조 지역과 제품에 따라서 업무 분장이 됩니다.
트랙와이즈는 웹기반의 소프트웨어로서, 귀사의 CRM 시스템과 연동되어 기업 레벨에서 정확한 리포트 생성이 가능합니다. 불만 관리 솔루션은 FDA및 모든 기타 규제기관들의 규제에 부합하며, 폐쇄 루프 시스템 구조로 데이터 분실 사고에 대한 예방을 가능하게 합니다. 불만 관리 솔루션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향상된 고객 응대 시간, 규제 기관으로 신속한 리포팅, 향상된 품질 관리 운영을 개발하기위한 강화된 분석력, 조직 전반에 걸친 투명성 제고, 높아진 신뢰도를 성취하려고 합니다.